알고리즘 공부를 시작하게된 계기와 목표

2020. 3. 7. 10:10알고리즘 Algorithm/알고리즘 공부 algorithm study

반응형

 

알고리즘 공부를 시작하게 된것은

 

내가 컴퓨터 프로그래밍을 공부하게 된 지 4개월 쯤 됬을 때이다.

 

비전공자이자 한번도 컴퓨터 프로그래밍을 접해본적이 없는 나에게

 

생소했던 용어들이 조금은 익숙해진 무렵

 

자바를 공부하면서 코드를 짤때 나에게 알고리즘을 생각하는 것이 어렵다는 것을 깨달았다 

 

왜 이런 기능을 만드는데 이렇게 되는 거지? 라는 적인 의문이 들기 시작했을 때, 

 

나는 알고리즘을 공부할 시기라고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오래된 알고리즘 책을 하나 빌려 읽기 시작한다. 

 

오늘은 알고리즘 공부를 시작하는 날이다. 

 

2020.03.07. 

 

비록 오전과 오후에 학원으로 가득찬 나의 일정 때문에 

 

주중에 알고리즘 공부가 거의 불가능 하기 때문에 

 

주로 주말에 해야할 것 같지만 

 

꾸준히 해볼 수 있도록 한다. 

 

 

 

시작일 : 2020.03.07

목표: 하루에 한 챕터 내의 소단원 하나씩 공부하고 정리하기  

반응형